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홈플러스 판매 알바 후기 (천안신방, 야탑)

반응형


홈플러스 판매 알바 후기라고는 하지만 직접 키운 버섯을 판매여사님을 고용하지 않고 본인이 판매하며 느낀 후기 및 정보 입니다.

5월에는 천안신방점, 6월 현재 야탑점에서 판매 중입니다.


일단 천안신방점 홈플러스 입니다.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길에 오토오아시스 라는 카센터가 있는데 사무실 옆에 직원용 출입구가 있습니다.

3층으로 올라가서 문열고 들어가면 보안팀이 항시 대기 중이고 본인 이름 및 연락처등등 적으시고 출입증 받으시면 됩니다.

(들어온 문에서 4층으로 올라가면 식당과 휴게실, 흡연실이 있습니다.)

3층으로 들어와서 쭉 들어가면 끝쪽에 2층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2층으로 내려오면 매장으로 들어가는 문이 하나 보이고 문 지나쳐서 끝까지 들어가면 농산코너가 나오게 됩니다.

매장으로 바로 나가면 과일과 농산코너 이기에 준비해서 이동하는 거리가 짧습니다.

주방에 정수기도 있어서 잠깐잠깐 쉴때 물한잔 하기에 편합니다.

다만 밥먹으러갈때나 쉬는시간, 담배 피러갈때 거리가 상당합니다. 2층의 끝에서 끝까지 이동한 후 3층으로 올라가서 다시 반대편으로 쭉 간다음 4층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대략 4분정도는 걸릴 듯 합니다.

천안내에 홈플러스가 2군데 있습니다. 천안신방점과 천안점 두 곳인데 천안점은 동네마트보다 사람이 없는 듯하고 천안신방점 또한 덜하긴 하지만 손님들 정말 없습니다.

주말에도 그다지 사람이 많지 않으니 일하기에 편할지도 모르지만 물건 판매가 잘 안되서 그만큼 재미가 없습니다.

매장도 큰 편은 아니라 시식 제품도 많지 않아서 일끝나고 시식 하나씩 먹는 재미도 별로 없습니다.

교육을 들을때 알려주지만 마트 주차장이 Full이 될 일이 거의 없기에 직원들 차도 그냥 주차장에 주차해도 괜찮고 들어가기 전 엘지베스트샵이 있는데 홈플레서 대여한 땅이기에 그곳에 주차해도 무방합니다.

주차비는 따로 내지 않기에 그냥 쭉 주차하셔도 됩니다.

근처에 1.8km 떨어진 천안점 이마트가 있는데 여긴 평일에도 사람들 바글바글 합니다. 너무 대조적이지요.




성남에 있는 야탑점 입니다.

성남종합버스터미널과 CGV, 홈플러스가 붙어 있습니다.

야탑역 4번 출구로 오시면 지하를 통해 바로 올라올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야탑점은 본건물 3층에 있고 다른 보통의 매장과 달리 단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건물 1,2층에 아울렛도 있긴한대 아직 제대로 운영되는 것 같진 않습니다.

4층부터는 주차장으로 다른 매장에 비해 몇배나 큰 주차장 규모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주차하고 터미널이나 전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직원분들은 퇴근할때 직원 출입구 카운터에서 출입증 받으시면 됩니다.

직원출입구는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무빙워크타고 4층으로 올라가서 1시방향으로 쭉 걸어가면 직원 출입구가 있습니다.

쭉 들어가면 식당가 휴게실, 흡연실이 나오고 반대로 가면 3층 홈플러스로 들어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여긴 복잡복잡 합니다. 천안신방점과는 많이 대조적입니다. 천안신방은 물건 입출고가 많이 없어서 인지 정리가 깔끔한 반면 야탑점은 물건 입출고가 많기에 정신 없습니다.

식품관련 출입구는 한곳인데 정육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농산과는 거리가 꽤 됩니다. 매장도 단층으로 규모도 엄청납니다.

규모만큼 시식도 많이하고 직원도 많고 손님도 많고 토요일에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저번주에는 고리던지기로 수박 한통 가져가시는분 계셨고 이번주는 두더지잡기를 진행 했습니다.

목금은 사람도 많지 않아서 중간중간 쉬는타임도 가지고 저녁도 먹었는데 토요일인 오늘은 손님들 엄청 많았습니다. 밥먹을 시간이 없을 정도로 5시간 연속 버섯 시식하고 포장해서 판매하고 바쁜 하루였습니다.

덕분에 오늘 매상이 조금 올라갔습니다.


이제 공통 부분 입니다.

-. 식사관련 입니다. 

고객센터에 가서 홈플러스 카드에 충전을 해야 합니다. 식당에 가면 식권판매기에서 구입을 하면 되고 1끼에 3,500원 입니다.

천안신방점에서는 정해진 메뉴 대신 라면도 판매합니다. 타각 메뉴라고 메밀전병이나 떡갈비가 나오긴 하던데 이건 자세히 잘 모르겠네요. 식권을 추가해서 사먹어야 하는건지 그냥 주는건지 좀더 알아봐야겠습니다.

-. 교육 입니다.

홈플러스에서 일을 하시게 되면 교육을 받아야 하고 판매 알바라면 보건증도 제출하셔야 합니다.

교육은 서비스, 안전 등등 기본적인 교육입니다. 

오전 9시반정도 시작해서 오후1시반 정도에 끝납니다. 원래 일정은 오후 4시까지인데 일찍일찍 끝내줍니다.

한달에 두번 정도 일정이 있고 협력업체 신청서 라는 문서도 하나 작성하셔야 합니다. 협력업체 신청서에 단기와 장기가 있는데 단기는 한달 미만, 장기는 한달 이상으로 장기 경우 출입증에 사진도 박힙니다.

교육 받으실때 보관함 같은거 미리미리 받으셔야 합니다. 나중에 해달라고해도 못해줄수가 있다고 합니다.


두서없이 주절주절 했는데 혹시라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